어른의 성장은 기록이다.
매일 글을 씁니다! 하지만 내 글이 정말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끼는지 궁금합니다. 유명 작가가 아니기에, 글쓰기를 제대로 연습하지 않았기에 누구에게 내 놓기에는 아직 많이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어제보다 좋은 문장을, 어제보다 좋은 표현을 쓴 내 글을 조심스럽게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번잡스럽지 않게, 소박하고, 조용하게. 그래서 나는 오늘도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왜 블로그여야만 하는가?
블로그는 쉽습니다. 길을 가다가도 우연히 떠오르는 생각을 핸드폰을 통해 남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물가가 천정부지로 오르는 요즘 이보다 더 저렴한 글쓰기 창구는 없습니다. 블로그는 자유롭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아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런 장점들이 많은 블로그(SNS, 브런치, T스토리 등)는 글쓰기 습관을 늘리는 데 가장 강력하고 훌륭한 매체입니다. MBC 김민식 피디는 7년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을 썼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니 작가가 됐고 영어가 늘었고 육아일기를 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글을 블로그에 올리고, 서로 응원과 공감, 댓글을 통해 글쓰기의 재미에 빠져봅시다.
참여 효과
- 1일 1포스트를 올리면서 글을 쓰는 방법을 익힌다.
- 1일 1포스트를 올리면서 꾸준하게 글을 쓰는 연습을 한다.
- 1일 1포스트를 올리면서 글감을 찾는 방법을 익힌다.
- 1일 1포스트를 올리면서 글쓰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힌다.
-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글을 읽고 공유하며
-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참여 대상
- 글을 쓰고 싶은데 습관이 되지 않아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시는 분들
- 블로그를 통해 보다 내실있는 글쓰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
- 골방 글쓰기가 아닌 자신이 쓴 글을 출력하고 싶으신 분들
* (신청 주의) 이 모임은 블로그를 최적화하거나 이웃을 늘리는 상업적인 블로그 글쓰기를 조성하는 모임이 아닌 블로그에 글을 매일 올리면서 글쓰는 습관과 훈련을 하는 모임입니다. 최적화 기술이나 이웃수 증가의 목적이 있으신 분들은 모임에 참여하실 수 없음을 미리 공지합니다.
진행 방법
- 매일 자정까지 그날 쓴 블로그의 포스트를 단톡방에 공유합니다.
- 블로그 글쓰기 및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나눕니다.
- 서로의 블로그에 공감과 댓글을 나눕니다.
모임 안내
일시 : 위 일정 참조
장소 : 온라인
인원 : 15명 내외
문의 : 이메일(master@rws.kr), 채널톡(우측하단 아이콘 클릭)
진행자 : 이윤영
치열한 방송현장에서 대중이 원하는 글쓰기만 하다 블로그를 시작하며 진짜 글쓰기의 매력에 초보블로거/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리며 자신을 정리하고 채워나가는 일상 마냥 즐겁기만 한 진짜 블로그 애정자/ 숭례문학당 독서토론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