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6주 필사> (시편/잠언)
성경을 읽으려는 사람들에게 시공을 초월하여 공통된 고민이라면, 어떻게 하면 성경 '말씀'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가입니다. 더구나 현대인들에게는 말씀보다 가까이 있는 각종 '메시지'들이 이미 포화 상태입니다. 메시지를 들어도, 성경을 가까이 하지 않으면 우리는 기준을 잃어버리고 임의로 해석하게 됩니다.
그런 면에서 성경 필사는 새로운 말씀 습관의 좋은 도구입니다. 성경 필사를 통해 우리들의 마르고 지친 신심을 치유하는 행위라는 것을 새기면서 성경구절 안에 살아 있는 하나님을 만나는 내적 수련입니다. 게다가 혼자서는 쉽게 포기하게 되지만, 함께라면 서로 격려하면서 매일 성경 필사의 감동과 은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빌리 그래함 목사는 “시편은 하나님과 어울리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잠언은 동료 사람과 어울리는 방법을 알려 준다”고 말합니다. 오랫동안 개인적 습관으로 한 달 동안 매일 시편 5편과 잠언 1장을 읽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처럼 시편과 잠언의 말씀을 통해 삶의 방향을 찾아가기를 소망했습니다. 다윗 왕의 시편과 솔로몬의 잠언을 통해 지금 이 시대에도 이 말씀을 통해 지혜의 삶을 일구어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성경(시편/잠언) 필사를 통해 우리의 삶의 본질이 더욱 가치 있기를 바라는 여러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초대합니다.
■ 모임 효과
- 성경 읽기만으로 휘발되는 생각을 필사를 통해 마음판에 새길 수 있습니다.
- 성경에서 알게 된 지혜와 분별력으로 매일 우리 삶의 태도를 성찰합니다.
- 성경을 통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다양한 덕목과 가치를 나눕니다.
■ 진행 방식
- 회원들은 아래 일정에 따라 성경을 매일(월~금) 필사합니다.
- 회원들은 매일(월~금) 단톡방에 손 필사한 사진(필수)과 간단한 묵상(선택)을 올립니다.
- 진행자는 회원들이 매일 진도에 맞춰 잘 따라올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 진행자는 성경 내용과 관련된 영상이나 자료를 매일 공유합니다.|
- 회원들은 수시로 서로 공감 토크에 참여하여 필사를 독려합니다.
■ 모임 일정
■ 모임 안내
- 기간 : 위 일정 참조
- 시간 : 격주 월요일 저녁 9시~10시 온라인 토론 (선택사항)
- 장소 : 온라인
- 인원 : 15명 내외
- 문의 : 이메일(master@rws.kr) / 채널톡 (우측하단 아이콘)
■ 진행자 - 김현수
숭례문학당 독서토론 리더와 책통아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예술교육 리더를 수료했습니다. 문예사(문학,예술,사람) 북클럽, <이언 매큐언 / 알베르 카뮈 / 밀란 쿤데라 / 로맹가리 / J.D샐린저 / 아니 에르노 / 68혁명 / 커트 보니것 / 성경 인문학> 함께 읽기, 아트살롱 북클럽, 스크린텔러 영화클럽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 롤랑바르트 / 한나 아렌트 / 수전손택 / 슈테판 츠바이크 / 에드워드사이드 / 조지오웰 / 은희경 / 오르한 파묵> 전작 읽기 등 여러 독서토론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미술 심리치료 1,2급 자격증 소지하고 있으며, “문학과 예술, 영화”를 통한 인생 글쓰기에 도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