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북클럽 6기


<퇴근 후 북클럽> 6기


직장인들에게 가장 행복한 순간은 점심 시간과 퇴근 후 회사 정문을 나서는 때일 것입니다. 동료들에게 “수고하셨어요.”라는 격려를 듣는다면 행복한 기분은 배가 됩니다. 출근 때와 다르게 활기찬 모습으로 회사 정문을 나섰습니다. 이제 어디로 향하시나요?


바로 집으로 퇴근해 편안한 자세로 넷플릭스 영화를 보기도 하고, 친구와 맛있는 저녁을 먹을 때도 있습니다. 회사 직원들과 맥주잔을 기울이며 소소한 고민을 털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헬스클럽, 요가 센터에서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뭔가 정신적인 놀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시키는 일, 해야 하는 일 말고 주도하는 일, 스스로 찾아서 하는 일 말입니다. 

 
퇴근 후 북클럽은 정신을 휴식하는 자리입니다. 이제는 지겨운 직장 동료들 말고, 새로운 분야에서 일하는 낯선 자극을 주는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2주에 한 권씩 책을 읽고, 사람들과 모여 독서토론을 시작합니다. 늘 마주치는 회사 직원들, 친구, 가족도 좋지만 다양한 직업, 연령대의 사람들과 만나 열어가는 색다른 토론의 장이 펼쳐집니다.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 나에게 선물해 보세요.

 

추천 대상

- 퇴근 길, 행복과 재미를 느끼고 싶은 직장인
- 책 친구를 만나 책과 인생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원하는 분
- 우연한 마주침, 낯선 사람과 낯선 이야기가 그리운 분
- 혼자 읽는 책보다는 함께 독서 경험을 나누는 게 더 재밌는 분



   

 

도서 목록

일 시

분야

도 서

06/22()

문학

견딜 수 없는 사랑(이언 매큐언 / 복복서가)

07/06()

경제

GPT에게 묻는 인류의 미래(김대식외 / 동아시아)

07/20()

철학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마이클 슈어 / 김영사)

08/03()

문학

운명(임레 케르테스 / 민음사)


모임 안내 

일정 : 상단 참조
시간 : 저녁 7시 30분~9시 30분
장소 : 숭례문학당 8층
인원 : 12명(결제순 마감)
문의 : 이메일(master@rws.kr), 채널톡(우측하단 아이콘)

 

모임 리더 - 김승호 리더

금융 회사에 다니면서 어쨌든 책 읽고 글 쓰는 삶을 포기하지 않았다. 숭례문학당을 만나 독서 토론 리더, 심화 과정을 수료한 후 독서 활동가의 삶을 실천 중이다. 학당에서 <주경야독 북클럽>과 <경영독토 북클럽>을 진행했고, 6년 동안 <새벽독토 북클럽>을 운영 중이다. 감정의 기복이 심하지 않은 것이 자신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믿는다. 저서로 <책으로 다시 살다>(북바이북, 공저)가 있다. MBC스페셜 '공부 중독' 편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