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학당 '독토리더' 번개모임
기나긴 코로나를 지나 오랜만에 만남의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숭례문학당 독서토론 리더과정을 수료한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대면 모임은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우리 모두에게 언제나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지금 어떤 고민을 하고 있고, 무엇에 관심 있는지 멀굴을 마주하고 마음을 열어가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책과 모임에 관한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좋은, 편안한 대화의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만남을 위한 토론 도서는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소설 《야간비행》(문학동네)으로 정했습니다. 책은 얇지만 생각할 지점은 많을 것입니다. 꼼꼼히 읽고 오시면 좋고 가볍게 훑어보고만 오셔도 됩니다.
코로나 기간 중 학당에 오신 분들께는 놓치기 아쉬운 모임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더를 수료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분들은 더욱 문을 활짝 열고 환영합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는지 소식도 궁금합니다. 장소는 당연히 숭례문학당입니다. 지방 거주자를 배려해 주말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 이 모임은 일회성으로 시작합니다. 향후 모임의 형태가 어떻게 발전할지는 가능성으로 두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리더 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진행 내용
- 나에 관하여
- 나의 책 모임에 관하여
- 독서토론 <야간비행>
- 나에게 지속+책+모임 이란?
■ 모임 안내
- 일정 : 위 일정 참고
- 시간 :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장소 : 숭례문학당 8층 (간단한 다과 제공)
- 인원 : 20명 내외
- 문의 : 이메일(master@rws.kr), 채널톡(우측하단 아이콘 클릭)
■ 진행자 : 김민영
작가, 숭례문학당 이사, <나는 오늘도 책 모임에 간다> 외 다수 집필, 유튜브 김민영의 글쓰기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