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CNU 독서 캠프 ‘문학과 서평’> 진행


독서와 서평, 대학생 기초학문 역량 강화에 큰 도움

 - 숭례문학당, CNU 독서 캠프 문학과 서평진행 -

 



숭례문학당은 충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와 함께 충남 보령시에 있는 충남대 임해수련원에서
216일과 17, 12일 동안 충남대 재학생 40명이 참가한 <CNU 독서 캠프 문학과 서평’>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독서 캠프는 문학관 탐방과 서평 글쓰기 특강, 글쓰기 실습을 결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충남대 재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독서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1일차에 충남 부여군의 신동엽 문학관을 찾아 시인 신동엽의 문학정신을 반추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캠프가 열리는 보령시 임해수련원으로 이동해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가 진행하는 서평 글쓰기 특강90분 동안 들었습니다.

 

저녁 시간에는 다음날 있을 서평 글쓰기 실습을 위해 2008이효석문학상수상작인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 <칼자국>을 읽고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일차에는 숭례문학당에서 활동하는 권선영, 이혜령, 이인경, 조혜원 등 4명의 강사 선생님들의 지도 아래 4개조로 나눠 3시간 동안 서평 쓰기’, ‘퇴고와 낭독실습을 함께하며 읽기와 글쓰기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충남대 교양교육센터는 이번 독서 캠프가 재학생들에게 독서와 서평 쓰기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독려하고,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와 학내 독서 문화 활성화, 문학과 글쓰기 교육이 바탕을 이루는 기초학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