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욱 - 9월 초부터 오늘인 10월 3일까지 총 4번 수업을 받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책에 나와있는 역사에 대해 찾아서 조사 및 토론 등의 학습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책 '임진년의 봄' , '너의 운명은' 같이 토론하는 책의 시대적 배경 및 기타 관련 요인에 대해서도 토론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나*경 - 저는 원래 일제강점기라든가 임진왜란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두번다 관련된 책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같이 하고 싶어요!
유*민 - 재밌는 역사동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이현 작가님의 책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이 수업을 하면서 역사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역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서 재밌었어요.^^
처음에는 제가 역사에 대해 잘 몰라서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됐는데 너무 재밌고 너무 유익한 수업이었어요! 역사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6기도 정말 기대돼요~
마*준 - 5기에 나왔던 ‘너의 운명은’ 역사책은 시대적 배경이 잘 드러나지 않았는데도 그 시대에 평민들 안에서 많은 일들이 있었다는 것에 충격적이었다.
조*아 - 처음에는 많이 떨렸는데 할수록 더 재미있었어요. 다른 친구들과 느낌 나누는 시간도 엄청 좋았어요. 다음에도 참가하고 싶어요!
노*원 - 1기 쉬고 와서 많이 쳐질 줄 알았는데 많이 안쳐져서 좋았고요 같은 책을 읽고 저와 다른 의견들을 항상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김*준 - 슬기로운 역사생활을 참여한 뒤로 역사책을 한발 짝 더 들어가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수업은 한 책으로 2주가 수업을 하는데 이를 통해 여러 가지 역사지식을 알수 있었고 돌아가면서 이야기를 말하는 시간에 이야기를 다시 정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정*서 - 이번에는 4학년 친구들이 많아 더 재밌었구요!또 역사 수업 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역사 토론함께 하고 싶습니다.
이*유 - 너무 재밌었고 너무 유익하고 많은 재밌는 책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