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그림책 읽기> 1기 참여/진행 후기


 

저는 대부분의 그림책을 읽는 순간들은 아이들을 위한 시간이에요. 그런데 어떤날 문득 ! 이 책은 지금 내가 느끼는 이 기분을 기록하고 싶다하고 생각 할때가 있었는데 <11그림책>을 통해 의무적으로 하루 한권 단상을 정리하면서 단순히 책을 펼치고, 글을 읽는게 아니라 제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어서 너무 값지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매일 올려주시는 책을 보면서 아.. 오늘은 이런 주제로 올려주셨네. 같은 주제로 읽어볼까? 하고 고민하며 한 권을 읽더라도 좀 고민하고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어요. 4주동안 좋은책 소개해주신 선생님과 함께 책 읽기 해주신 멤버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1기 김*)

 

그림책 읽고 감상 나눔을 통해서 좋은 그림책도 많이 알게 되고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만나는 좋은 그림과 글로 하루하루가 행복할 수 있었고 그림책을 통해 마음이 풍요로웠습니다. 모두 남은 2022년도 충실하게 보내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1기 서*)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는 것은 작은 것이라도 자기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실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인지 모릅니다. 4주간 그림책 읽기를 하면서 나눔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함께하신 분들에게도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1기 김*)

 

어제 아이가 잠떼를 부리느라 시간이 너무 늦어서 참석을 못했네요 ㅠㅠ 너무 아쉽습니다. 하지만 슬쩍 2기를 신청하였어요 ㅎㅎ 2기는 좀 더 성실하게 더 많은 그림책으로 참여하겠습니다! ㅎㅎ 그간 모두 고생 많으셨고 언제나 마음에 기쁨으로 남는 댓글과 매끄럽게 이끌어주신 은미선생님 감사합니다(1기 이*)

 

그동안 소개해주신 좋은 그림책들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마음을 전하지는 못했지만 덕분에 순간순간이 반짝였어요. 그리고 좋른 그림책이 정말 많다는거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하나씩 다시 잘 읽어보겠습니다 :) 이끌어주신 은미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1기 윤*)

 

지난 4주간 아침마다 그림책으로 인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은미 선생님을 포함해 여기 계신 분들 모두 그림책을 삶으로 읽어주시고 마음 다해 단상도 써 주셔서 함께하는 풍요로움에 행복했어요^^ 개인적으로 책 계정에 서평을 올리는 게 점점 힘들었는데 이 모임 함께하며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기 설*)

 

책을 보면서 같이 공감하는 분들이 점점 더 해지는 이 시간들이 소중합니다. 몇번의 그림책 모임에 참여했었지만 이번 모임에서 정말 더 감동적인 그림책들과 단상을 만났네요~ 단상 나눔을 못해서 정말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잡을 버리고 그림책만 읽고 그림책 친구분들과 단상만 싶다능~~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드려요~~ (1기 윤*)

 

4주간 성실히 참여를 못해 민구스럽고 아쉬웠네요. 넘 수고들 하셨고 넘 감사해요. 저도 <인생이라는 이름의 영화관> 참으로 인상적이었던것같아요~~ 좋은책들 접힐 기회 만들어주신 은미선생님과 참여하신 모든 선생님들께 2기에서 만회할 기회가 있었음 좋겠네요~ (1기 김*)

 

, 저는 이번 모임하면서 그림책을 열권 이상 산것 같아요. 그만큼 좋은 그림책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어요. 그리고, 그래도 최근 책이 생각나네요~ 쌤이 소개해준 <잊어버리는 날>이요. 바로 구매해서 어제 받았고, 그 책을 가장 기억에 남는다 소개하고 싶었는데 못 했네요^^ (1기 장*)

 

<11그림책> 4주간의 모임을 마무리했습니다. 첫 모임이라는 두려움과 긴장감을 가지고 시작했는데, 함께해주신 열 네 분의 그림책 친구들 덕분에 설레며 즐겁게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소개해주신 그림책 목록을 마지막으로 정리하는데, 마음이 든든하네요. 대략 세어보니 중복 그림책도 몇 권 있지만 제가 소개 드린 그림책 외에 200여권의 그림책을 소개받았네요. 소개해주신 그림책들을 찾아보며 이 톡방에 올려주신 단상들을 다시 찾아볼 것 같아요.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오래 기억하겠습니다.

 

매일 숙제처럼 의무감으로 올린 날도 있지만 각자의 그림책 창고에 차곡차곡 쌓인 그림책 이야기들이 앞으로의 삶의 여정 중간중간에 큰 위로와 응원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더 좋은 그림책을 소개해주시려고, 또 다른 분들과 안 겹치게 그림책을 소개해주시려고 애쓰시는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에 귀기울여주시고 따뜻한 댓글로 소통해주셔서 감사 드려요^^ (진행자 박은미 강사)